51, 세계 노동절 행사를 맞아 혜화 마로니에 공원에서 진행한 캠페인에 경기청년유니온도 같이했습니다!



먼저 다 같이 옹기종기 모여 한지혜 위원장님의 열강으로 노동절의 유래와 역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들었습니다. 몰랐던 내용도 있었고 많이 배웠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뭐니뭐니 해도 최....!! 강연에 이어서 최저임금에 대한 내용들(최저임금 위원회에서 사용자 위원의 주장, 사용자 위원 단체, 2015년도 최저임금 인상률 등)로 퀴즈가 있었는데요, 상품을 위해 다들 열정적으로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딱딱하지도 않으면서 쉽게 몰랐던 지식을 채울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노동절4.JPG

열심히 열강해주신 한지혜 경기위원장님과 퀴즈를 내주신 김민수 위원장님!



그리고 나서 다 같이 간단히 플래시몹을 연습하고, 서명을 받는 팀, 메인부스팀, 별동대팀으로 나누어서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저는 지역 가게를 돌아다니며 일하는 청년들에게 노동절의 의미를 알려주고 소정의 선물을 주는 별동대로 참여했습니다. 날씨는 더웠지만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출발^0^!



노동절2.JPG

띠를 매고, 돌아다니기 시작! (‘최저임금 올려!’)




최저임금 인상구호가 적힌 띠를 매고, 대학로 일대를 돌아다니며 일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노동절에 일을 한다면 일한 그날 만큼의 임금을 더 받아야 된다는 점을 설명해주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최저임금 인상에 대해 공감하고 응원해 주었습니다. 어떤 청년들은 최저임금 꼭 올려주실거죠?”라고 뒤에서 외치기도 했었고, “, 대박!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하면서 좋아해주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같이 캠페인을 하지는 못하지만 우리들의 이야기에 동의를 하고 응원해 주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끼고, 정말 많은 힘을 얻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다 같이 공원에 모여서 최저임금 인상’, ‘청년위원이 최저임금위원!’이라는 구호가 적힌 띠를 메고 신나는 플래시 몹! 춤은 어려웠지만;; 다들 열심히 플래시 몹을 재밌게 진행했습니다!


노동절 플래시몹.jpg

이후에 노동절 행사에 참여한 후, 다 같이 거리행진을 하였습니다.


노동절7.JPG

거리행진을 하며 최저임금 인상과 청년위원이 최저임금 위원이라는 구호를 담아 개사한 가사에 맞춰 노래도 불렀습니다. 우리들의 구호를 부담스럽지 않고 재미있게 사람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서 행진을 하는 내내 신이 났고, 중간중간 조합원의 재치 있는 애드 립과 입담으로 행진하는 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노동절6.JPG

노동절3.JPG

노돌절5.JPG


photo_2016-05-04_14-11-04.jpg

노동절1.JPG


다 함께 해서 더 즐거웠고구호도 신나게 외치고또 여러 청년들에게서 응원을 받아 많은 힘을 얻었던 메이데이였습니다최저임금이 쭉쭉 오르는 그 순간까지 청년유니온과 함께해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