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경기청년유니온이 시작되면서 함께 선출되신 대의원님들!

각자 생활로 많은 시간을 함께할 순 없지만 그래도 경기청유에 뭐라도 같이 해보고자 지원해주신 소중한 분들이죠~

경기 대의원은 위원장(한지혜)+사무국장(김현주)+회계감사 2인(송관섭,이승주)+김준호+문준희+문정용+문지원+이은경+이진아+이정욱+이기헌 이렇게 총 12명 입니다.(그리고 본부 경기지역 대의원으로 김정은 노동인권팀장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먼저 청년유니온을 잘 알고, 나의 스토리를 만들어, 조합원들을 잘 만나고, 경기청년유니온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역할들을 찾아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공부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첫모임 이후 두번째 모임부터 두달에 한번씩 만나서 공부도 하고 경기청년유니온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기로 했어요!

지난 4/23(토) 첫번째 청년유니온의 탄생(창립배경, 노조설립 역사)과 현황에 대한 공부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5/20(금) 두번째 청년유니온 활동사례(1~3기)에 대한 공부를 함께 했어요!

오프모임에 자주 나왔지만 노조설립이 가지는 의미와 역사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되어 조금더 청년유니온을 이해할 수 있었고 1기부터 지난 3기까지 대표적인 활동사례를 통해 사업의 흐름과 패턴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의원 분들이 직장에 다니거나 공부를 하고 계셔서 시간을 맞춰 모두가 모이기는 힘들지만 최대한 함께하려고 마음을 내어주고(그러하다고 믿고있습니다^^) 계셔서 열심히 공부하고 토론해서 경기청년유니온 흥할 것 같아요~!! 우왕~~

앞으로 남은 시간도 대의원분들과 열심히 공부하고 토론해서 조합원분들과 공유하겠습니다^^

#.공부자료를 공유합니다~

첫번째 모임 대의원모임 1회.pdf + MBC 미니멈청춘(시청)

두번째 모임 대의원모임 2회.pdf + 경기청유 대의원모임 2차.pdf

KakaoTalk_20160526_161947178.jpg

5/20 두번째 모임. 토론하는 대의원들

KakaoTalk_20160526_162047018.jpg

4/23 첫번째 모임. 고민하는 대의원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