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6 월요일, 수원역 우리동네카페에서 네 번째 대의원모임을 진행했어요.

 

7/16~17 청년유니온 전국 활동가 워크숍을 경기 세 번째 대의원모임으로 대신하여 경기 대의원+조합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최저임금인상운동의 평가와 전망을 토론하고, 반성폭력 필수교육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전국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각 지부 청년유니온 운영진들과 같이 서로 활동에 대한 고민도 나누고, 지난 6년간 유니온 운동을 만들어 온 우리의 활동을 해석하고 이후 발전전망에 대한 구상을 고민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리고 두 달만에 다시 대의원들이 모였는데요.

이번에는 하반기 사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전국 청년유니온의 하반기 정책사업이 될 고용안전망에 대한 교육과 세부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김민수위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청년유니온의 탄생 배경인 구직자의 권리보호(법내노조의 과정), 실업부조 등이 1기에서 4기에 이르기까지 이름과 내용이 조금 바뀌어왔을 뿐 그 정신과 맞닿아 있음을 확인하고 구직자들의 고용안전망인 취업활동수당이 정책으로 현실화될 수 있도록 캠페인과 실태조사 등 세부사업들을 같이 잘 해보자며 기운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경기청년유니온 하반기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2016년 총회 때 인준 받은 사업계획에서 달라지진 않았지만, 하반기에 경기지역 청년단체 네트워크 토대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내용들을 공유하고, 시기별로 사업에 집중해서 같이 힘을 모을 수 있도록 확인하는 자리였는데요. 현재 조합원 현황과 전체 재정상태를 같이 공유하면서 안정적인 재정마련을 위해 조합원 확대에도 같이 힘을 모으고 조합원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도 함께 나누었습니다.

 

대의원분들과 남은 하반기 열심히 활동해보겠습니다!

함께 해주시는 대의원 여러분 넘나 감사해요~^^

#.공부자료를 공유합니다~

1. 대의원모임 4회_고용안전망.pdf 

2. 대의원모임 4회_경기청년유니온 하반기 계획.pdf
 



0926 네번째.jpg

9/26 네번째 대의원모임 모습

0716 세번째.jpg

7/16 세번째 대의원모임(전국 청년유니온 간부 워크숍) 중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