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2017년 2월 22일 한지혜 조합원이 경기청년유니온 페이스북 그룹에 게시한 글입니다.

#본부와의간담회

#했었어요

#함께가요_용산


경기청년유니온의 총회 전 조합원 모임의 마지막판, 본부와의 간담회 in 수원 모임, 지난 217일에 진행했었어요. (경기청유 총회 준비로 바로 후기를 남기지 못했지만 본부에서 남겨줬었어요 히히)


청년유니온은 조직문화를 왜 고민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청유가 2017년에 고민하고 있는 사업방향은 무엇인지 듣는 자리였는데요. 조합원들이 대거 참여했답니다. 우왕~


본부에서는 송효원 사무처장과 김영민 정책팀장이 내려와주셨는데요. 중요한 내용들만 그렇지만 친절한 설명으로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답니다.


처음으로 진단해 본 경기청년유니온의 조직문화? 분위기?, 각자가 몇점이라고 느끼지는 왜 그렇게 느꼈는지 이야기 하는 시간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것들도 서로 알게 되고, 조직문화tf팀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약속문 말고도 취지문(해설서)에 정말 자세한 사례들이 나와있어서 사소하게 여기던 상황, 부분들도 다시금 돌아보는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르게 이야기를 하다보니 사업방향과 관련해서는 뒤풀이 자리로 옮겨서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경기청유가 재정뿐만 아니라 정책사업에도 집중하고자 고민하고 있다보니 김영민 정책팀장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답니다.(라고 쓰고 많이 기대하고 있다고 읽ㅋㅋ)


관련해서 이번 전국 청년유니온 총회에서 규약개정도 진행될 예정인데요. 간담회에 함께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번주 225일 토요일 용산 철도회관에 오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함께가요~ 용산!


간1.jpg

간2.jpg

간3.jpg

간4.jpg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