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년유니온

#단독_총회_성공적

#2017_미래_희망적

 

드디어 경기청년유니온 총회 날이 밝았습니다.

지난 2017219일 일요일, 그 빨간날에 조합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번 총회준비위원회 구성할 때도 걱정이 많았지만 함께해준 조합원들 덕분에 총회준비를 잘 할 수 있었던 것처럼, 지부 창립총회 이후 처음으로 전국 청년유니온 총회와 다른 날 단독으로 총회를 연다는 것에 부담이 많았는데요. 역시나 참여해주신 조합원들 덕분에 성황리에 마칠 있었습니다! 함께해주셨던 조합원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이번 총회는 경기청년유니온 조합원들이 가장 많이 있는 안산지역에서 진행했는데요. 물론 너무 멀어서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도 계셨지만 안산에 사는 조합원들이 많이 와주시고 우리동네모임별로 의지를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경기청유 총회 역사상 가장 많은 인원인 29명이 함께해주셨답니다! 역사적인 날! 12, 17, 13명에서…29!!! 우오오오!!! (눈물 좀 닦고 가실게요ㅠㅠ)

 

이날은 정말 반가운 조합원들도 오셨는데요. 단란한 4인 가족(청년유니온 커플!)이 출동해주어 총회 분위기를 아주 훈훈하게 만들어주셨답니다. 또와요~ 계속 와요~ 또 보고싶엉~ 그리고 본부에서는 특별히 경기지부를 애정하는 두 분이 오셔서 힘을 보태주셨답니다.(사진에서 찾아보세요ㅎㅎ) 감사합니다.

 

조합원들이 많이 오시니 덩달아 총회 분위기도 업업! 2016년 활동의 루키는 누구인지 신나는 영상을 통해 돌아보며 총회를 시작했는데요. 많은 인원이 함께했음에도 재적인원(136)의 과반은 넘지 못하여 다같이 토론을 하고 대의원회를 통해 의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살아남느냐 마느냐가 결정지어질 2017, 그래서 중요한 재정마련 사업. 그래서인지 조합원분들도 재정에 대한 질문도 많이 해주시고 재정확대를 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서도 다양하게 고민하고 함께 힘내보자며 의지를 다졌답니다!

 

총회를 마치고 진행 된 또 하나의 메인 프로그램, 바로 경기청년유니온 골든벨~!

골든벨 방식을 통해 다양한 문제들을 준비해서 함께 맞춰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나는 좀 청년유니온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분들에게 작은 멘붕을 안겨드렸다는 후문이ㅎㅎ 청년유니온 로고의 의미가 무엇인지, 2017년 최저임금 기준 월급은 얼마고 어떻게 계산하는 것인지, ‘경기청년유니온은 OOO이다를 통해 센스 있는 작문실력을 뽐내야했던 등 재밌는데 묘하게 배우는 게 있는 것 같았던 모두가 신나는 시간이었답니다. ~렇죠?ㅋㅋㅋㅋ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던 경기청년유니온은 콩나물이다는 넘나 인상적! 무슨 의미일까요?)

 

이날 새로운 집행부를 인준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김강호 정책팀장, 문준희 홍보팀장이 경기청년유니온 집행위원회에 함께하게 되었답니다~ 회계감사들의 흔쾌한 인준샷! (우와~ 뉴페이스다~~ 든든하다 진짜~~^^)

 

끝으로 골든벨에 나왔던 청년유니온 로고의 의미에 감동을 받은 우리들은 손에 손을 맞잡으며 모든 행사를 마무리하는 단체사진을 찍었답니다. (여러분 청년유니온 로고는 나무가 아닙니다~ 손입니다! 너와나의 핸즈…!ㅈㅅ)

 

물론 단체사진이 끝은 아니었죠! 뒤풀이를 이어가며 오늘 총회가 어땠는지, 어떤 것이 기대가 되는지 한사람씩 돌아가며 이야기하는, 식상하지만 하고 나면 넘나 가슴이 훈훈한 자리를 가졌답니다. (, 넘나 가슴이 훈훈한 나머지 위원장은 뻗어버렸다는 슬픈 이야기죄송합니다ㅠㅠ)

 

총회자리부터 뒤풀이까지, 오진 못했지만 마음으로 좋은 기운을 모아 경기청년유니온의 조금은 불안하지만 힘찬 미래를 함께 그려주신 조합원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경기청유는 또 이렇게 조합원 뽕을 맞고 2017년을 달려갑니다.

 

여러분이 적어주신 듣고 싶은 뉴스헤드라인을 현실에서 보는 그날까지, 올해도 아자아자!


170220_경기청년유니온_정기총회_및_대의원회의록.pdf

170220_경기청년유니온_정기총회_및_대의원회의록.hwp

20170219_경기청년유니온_2017_총회_자료집_final.pdf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