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의 공식입장에 대한 이한빛PD대책위의 입장

 

418, CJ E&M<tvN ‘혼술남녀신입조연출 이한빛PD>의 죽음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tvN ‘혼술남녀신입조연출 사망사건 대책위>(이하 이한빛PD대책위’)의 입장이 발표된 9시간 이후에 나온 공식 입장문입니다. 이한빛PD유가족과 이한빛PD대책위는 언론을 통해 공식 입장문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고인이 돌아가신 1026일 이후, 6개월만에 CJ E&M이 사건을 공개적으로 인정하고 공식입장을 냈습니다. 그러나 사건이 가시화된 418일 이전에 가진, 지난 CJ E&M과의 3차례면담과 2차례의 서면답변과 이번 공식입장은 다르지 않았습니다.

 

유가족과 이한빛PD대책위는 CJ E&M측에 분명한 답변을 요구합니다.

이한빛PD대책위는 진상조사를 통해 혼술남녀드라마 제작 과정이 심각하게 열악한 노동환경에서 진행되었고, 장시간 노동과 과도한 업무부여가 있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CJ E&M은 대책위의 조사 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합니다.

1. ‘tvN 혼술남녀 신입조연출 이한빛PD 사망의 원인과 책임을 인정하는가의 지점

2. 2의 한빛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대책을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의 지점

 

CJ E&M이 만든 드라마 미생혼술남녀는 고군분투하는 오늘날 청년들의 모습을 담아내 많은 청년들에게 위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카메라 뒤에는 또 다른 미생과 또 다른 혼술남녀들이 있었다. CJ E&M은 여전히 이들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오늘도 이들이 외면하고 있는 또 다른 한빛의 이야기입니다.

CJ E&M은 유가족과 이한빛PD대책위의 요구에 답해야 합니다.

 

 

2017419

tvN ‘혼술남녀신입 조연출 사망사건 대책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