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_최저임금 #더_많은_우리 #함께해요_청년유니온

2018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협상이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청년당사자로서 참여한 청년유니온의 최저임금위원회 임기 마지막 해입니다.
청년유니온은 청년세대 노동조합으로서 청년들이 노동시장에서 처음 마주하는 노동의 가치이자, 청년 보편이 영향을 받는 최저임금에 주목하였고 편의점 아르바이트 실태조사와 함께한 최저임금 운동을 첫 사업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최저임금의 대폭적인 인상과 최저임금위원회의 청년 당사자 참여를 요구하는 활동을 거쳐 최저임금위원회 청년당사자 위원으로 참여하고, 최저임금위원회에 들어간 이후 회의장 안팎으로 많은 활동을 이어오기 까지, 함께해주신 조합원들과 시민 여러분의 힘으로 의미있는 성과도 남겼지만 아직 청년들의 삶을 온전히 담아내기에 최저임금은 부족하고, 일하는 청년들의 현실도 여전히 어렵습니다.

최저임금위원회 회의장의 그 한 자리는 청년유니온이 아닌 청년 모두의 자리였습니다. 아직 회의장 한 켠 그 한자리로 대변되기에는 어려운 무수히 많은 청년들의 삶과 이야기가 있기에, 최저임금 인상 운동은 세상을 조금씩 나아지게 하는 무수히 많은 길 중 하나이기에 더 많은 우리가 필요합니다.

청년들에게 새로운 내일을 위한 출발선을 만드는 2018년 최저임금. 오늘 10차 전원회의와 토요일 11차 전원회의로 논의가 이어집니다. 그 결정 과정에 청년유니온과 함께 자리해주세요!

▶️ 회의장에 전하고 싶은 이야기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청년유니온을 추가해서 알려주세요! (pf.kakao.com/_xiyxkfM)

▶️ 청년유니온과 함께하기 : youthunion.kr/join

카드뉴스2(수정수정)-01.jpg

카드뉴스2(수정수정)-02.jpg

카드뉴스2(수정수정)-03.jpg

카드뉴스2(수정수정)-04.jpg

카드뉴스2(수정수정)-05.jpg

카드뉴스2(수정수정)-06.jpg

카드뉴스2(수정수정)-07.jpg

카드뉴스2(수정수정)-08.jpg

카드뉴스2(수정수정)-09.jpg

카드뉴스2(수정수정)-10.jpg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