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유 난생처음 임시 대의원회

#역시 중요한건 재정확대, 교부금 10만원 늘리기

#10월까지 조합원 1명이상 가입, 11명가, 함께해요!

바로 지난 9월 16일 토요일!

경기청년유니온 창립이후 처음으로 ‘임시’ 대의원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두달에 한번씩 진행하는 대의원모임을 9월에는 대의원회 형식을 갖춰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왜? 왜 꼭 그렇게 재미없는 회의 형식을 취해야만 했냐?!  놉!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즐거운 회의였습니다~ (설마 저만?ㅎㅎ)

이번 대의원회에서는 이미 보고드렸지만 상반기 회계결산 결과를 정식으로 보고하며 하반기 재정 대책 결의를 다지고, 장장 1년이라는 시간동안 논의해왔던 명칭사용 변경에 대한 고민과 향후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같이 나누면서, 2017년 청년유니온 총회의 규약개정을 통해 수정되어야 할 경기청년유니온 운영규정 내용을 손보기 위한,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원래는 경기청년유니온이 전국 청년유니온의 총회보다 더 빨리 진행되어서, 경기청유에서 조직문화 약속문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따로 갖고 약속문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고민을 나누는 자리를 임시 대의원회 형식으로 진행해보자고 했었는데요. 지난 5월 대의원모임에서 조직문화에 대한 고민을 가지는 시간으로 우야님의 강연도 듣고 자기 고민을 통한 토론을 진행했답니다. 우리 대의원들의 고민이 이렇게 빠릅니다~ 빠름~빠름~ ㅎㅎ

그래서 조직문화 약속문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다른 안건들로 대의원회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1. 청년유니온 개정된 규약 내용에 맞춰 경기청년유니온 운영규정도 개정되었습니다! (첨부된 운영규정안을 확인해주세요!)




2. 위기의 재정현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경기지부 교부금 10만원 늘리기 프로젝트! 10월까지 각자 조합원 1명이상 가입시키기를 결의하였습니다! (10월까지 조합원 1명 가입! 11번가 아니고 십1명가 함께해주세요!)




3. 안산 우리동네모임이 ‘경기안산청년유니온’으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모임지기 아니고 대표! (앞으로의 활약 기대해주세요!)

대의원회 논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료집과 회의록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운영규정 내용이 청년유니온 규약에 맞추는 것이고 많은 내용이 아니라서 투표진행은 약식으로(선관위에서 기표대, 투표함을 빌리지 않고) 진행하는 것을 대의원분들께 양해를 구하고, 그렇지만 철저하게 비밀투표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가슴에 손을 얹고!)

가장 중요한 것은 10월까지 조합원 1명이상 가입시키기! 임을 다같이 확인하고 함께했던 우리들은 비장하게 결의했답니다!

조합원 여러분도 함께해주신다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거에요!(도와주세요ㅠㅠ)

“5번째 보험에 가입하세요~” 라는 청년유니온 홍보리플렛이 곧 나올 예정입니다~ (경기청유도 열심히 보험을 팔겠어요!)

남은 하반기는 정책연구모임 실태조사와 재정확대 사업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대의원회는 잘 마쳤답니다! 다음(이자 마지막 모임) 대의원모임은 청년유니온 연속강좌 내용을 같이 공부하는 종일 세미나 방식으로 11월에 진행할 예정이니 조합원 여러분도 함께해요~

경기청유의 따뜻한 겨울, 찬란한 미래를 위하여 우리 모두 파이팅!

170916_임시대의원회_자료집.pdf

170920_임시 대의원_회의록.pdf

170920 경기청년유니온 운영규정.pdf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