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민.jpg

2018 청소년유니온 위원장 후보자 송하민

노동운동에 몸담고 계셨던 부모님 덕분에 평소에 노동운동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런 관심을 가지고 학교에서 노동운동에 대해 공부하며 청소년도 할 수 있는 노동운동에 대해 찾아보다 청소년유니온을 알게 되었습니다. 청소년유니온의 세미나, 캠프 등 여러 활동에 참여하며 단체에 대한 애정을 키워나갔습니다.

 

그 후 저는 첫 알바를 경험했습니다. 야간 편의점 알바를 하면서 시급 5,500원을 받았습니다. 편의점이 어렵다는 사장님의 변명에, 용기가 없어 항의하지 못했습니다. 그토록 노동운동에 관심 있었고 노동자의 권리를, 내 노동의 권리를 말했던 저는 그렇게 권리를 외면했습니다.

 

그러다 청소년유니온 활동을 하면서 많은 청소년 알바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우리 청소년 노동자들의 이야기는 비참했습니다. 어른들은 청소년의 노동을 용돈벌이로 깎아내렸습니다. 알바들의 당연한 권리를 보장하지 않았습니다.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폭언과 폭행을 하였습니다. 여성 청소년 노동자의 경우 일터에서 성폭행을 당합니다.

 

이러한 일들이 너무도 많다는 사실에 같은 청소년으로 많은 감정을 느꼈습니다. 우리 청소년들도 부당한 일에 저항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단지 같이 할 사람이 없어 용기를 내지 못하는 것입니다. 청소년유니온은 그런 청소년들에게 울타리이고 함께하는 터전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청소년유니온은 언제든지 찾아 올 수 있는 노동조합입니다. 마음 편하게, 친구 만나듯 힘들었던 이야기를 털어놓을 수 있는 곳. 즐겁게 놀기도 하고, 때론 함께 사회의 편견을 헤쳐 나가는 단체로 만들고 싶습니다. 이번 2018년에도 거창한 구호보다는 여러분의 곁으로 다가가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언제나 쉽게 찾아 올 수 있는 청소년유니온을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3기 청소년유니온 위원장 후보 송하민

**주요 공약 

정책기획 사업(지방선거)

지방선거를 통해 선거 후보들에게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정책 제안 및 전달하겠습니다.

 

-재정문제

후원회원 조직 및 텀블벅 프로젝트 후원 등을 통해 재정기반을 안정화시키겠습니다.

-조직화

캠프, 청청모임 기획단계에서 더 많은 조합원의 참여를 유도하고, 청소년유니온 안에서 동아리 및 소모임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내부조직 안정화

조직의 허리층인 열성조합원을 늘리기 위해 조합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회의를 신설 및 운영하겠습니다.

**경력

2014 청소년유니온 호텔알바TF

2016 청청모임 줍니팀

2017 총회 준비팀

2017 청소년유니온 집행부

2017 청소년유니온 실습스쿨 청소년 기자단 기획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