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수.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김민수

청년유니온 위원장의 임기는 마치지만 청년유니온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가능한 역할을 수행하고 싶습니다. 평등, 존중, 환대의 문화를 뿌리내리고 서울지역 청년 노동의 현실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에 노력하겠습니다.


* 주요 공약

1. 서울지역 조합원 가입 사업에 충실히 임하겠습니다.

2. 동네모임에 성실히 참여하고 다른 조합원들과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겠습니다.


* 경력

2014-2017 청년유니온 위원장

2015-2017 최저임금위원회 근로자위원

* SNS

www.facebook.com/cartney13



김정현.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김정현

안녕하세요. 서울청년유니온 대의원에 입후보한 김정현입니다.

작년 청년유니온 우리동네노동상담사로 활동하면서 많은 청년들의 고민과 생각들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중 저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로 남은 것은 노동고통이 되어버린 사회를 바라볼 때입니다.

저는 노동을 즐길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기 위해서 청년에게 노동은 필수사항입니다. 그러나 하루의 값진 8시간의 삶을 희생으로 취급당하고 고통으로 인식해져 살아가기에는 너무 큰 아픔이 수반되는 것 같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와 같은 레토릭을 이야기하고자함이 아닙니다. 오롯이 당신을 위한 노동이 되는 삶과 사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의 노동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청년유니온에서 제 쓰임이 지배없는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 주요 공약

노동상담사 경험으로 5기 노동상담팀의 업무지원과 현장상담인력으로 조합원들에게 다가가겠습니다.

대의원 회의와 집행부 운영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어 다양한 조합원과 청년들의 생각을 전달하겠습니다.


* 경력

– 2017년 우리동네노동상담사, 청년유니온 4

현 인턴활동가, 공익환경법률센터

* SNS

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873033100



김희성.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김희성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청년유니온 대의원에 입후보한 조합원 김희성입니다.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사무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주요 공약

동네모임 등 서울지역 조합원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청년유니온의 활동과 조합원들의 일상이 잘 기록될 수 있도록 주요행사 때
사진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경력

2010년 청년유니온 가입

2014~15년 청년유니온 대학생팀 활동

2014~16년 청년유니온 본부 대의원

2016~18년 서울청년유니온 대의원

나현우.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나현우

청년유니온 대학생팀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때는 스스로를 일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대학생으로서의 나 자신과 노동자를 구분했습니다. 구직을 하고, 배달을 하고, 서빙을 하고, 촬영장에서 일하면서 제가 노동자라는 것을 선명하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일터에서 나는 약자였고, 구직을 하는 동안 나는 구직활동을 위한 시간과 소득, 자산이 부족한 청년이었습니다.

스스로를 노동자로서의 청년, 구직자로서의 청년으로 인식하고서부터 청년유니온에서 활동은 특별해졌습니다. 사회와 제도가 만들어 놓은 틀 안에서 일하고, 구직하면서도 동시에 청년유니온을 통해, 불합리한 사회와 제도의 틀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저항하면서, 무력하지 않은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무력하지 않은 우리들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불합리한 사회와 제도에 균열을 내고, 대안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기성세대가 만들어 놓은 사회와 제도의 영향을 받기만 하는 대상에서, 새로운 사회와 제도를 만들어내는 주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청년유니온이 8년을 지나 10년을 바라보는 지금, 청년유니온이 만들어 온 변화를 더 많은 청년에게 가닿도록 하기 위해, 또 다시 우리의 삶과 일터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힘을 보태겠습니다.


* 주요 공약

건강한 웃음이 넘치는 오프라인 모임 만들기

일상과 조화되는 활동보장하기

가끔(?) 쉬면서 활동해도 미안하지 않은 조직문화 만들기

* 경력

-2014~2015. 청년유니온 대학생팀 활동

-2014~2015. 1기 경기청년유니온 사업감사

-2014~2015. 3기 청년유니온 대의원(20대 비례)

-2016. 최저임금어벤져스 활동,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유니온팩토리 활동, 서울청년유니온 북서모임지기(~2017)

-2017. 우리동네노동상담사,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일자리팀, 청년유니온 팟캐스트 <노력말고노조가필요한우리> 작가 

* SNS

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6028180394&ref=bookmarks

노근영.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노근영

20대 후반을 달리고 있으나 특별한 꿈도 희망도 없이 지내는 평범한 청춘입니다. 구체적인 목표는 없으나 옳고 그른 것이 어떠한 것이 판단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어 청년유니온에 가입하여 서울 서남권 동네모임지기로 활동하였습니다.

* 주요 공약

너의 등뒤에 우리가 있다 그러니 무엇을 하든지 응원하겠다.

사회에서 개인은 집단의 부속품으로 살아가고 있으나 개인으로서의 중요성을 자각하고 응원해 줄 수 있게 하겠습니다.

서경원.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서경원

20159, 청년유니온 모임에 처음 참여했습니다. 그때 받았던 환대가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환대라고 표현하는 그때의 느낌은 뭐랄까, 위화감을 느끼지 않게 대해주는 위원장과 조합원들의 모습이었던 것 같습니다오랜만에 만난 친구처럼 (부담스럽지 않게)살짝 반기는 조합원들, 자연스레 눈치 보지 않고 모임에 참여하는 나.

그런 환대를 받은 저는 청년유니온과 유니온 식구들을 오랜 친구처럼 느꼈고, 이듬해 대의원 출마를 시작으로 청년유니온의 여러 활동을 하면서 청년유니온과 깊은 관계를 맺었습니다. 유니온 식구들은 자주 보든 오랜만에 보든, 친한 사람이든 아니든, 저에겐 당연히 가족 같은 존재입니다.

2년 동안 동네모임지기를 하고 다른 여러 모임에도 참여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새로 청년유니온 모임에 나온 조합원에 대한 환대가 부족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친절하려 노력했지만 편안함을 주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유니온 활동을 하면서는 새로 오는 조합원들이 이 조직을 나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환대하면서 같이 활동하고 싶습니다. 그러려면 제 자신이 너무 많은 활동을 하려 하거나 잘 보이려 하는 모습을 줄이고, 그러니까 몸에 힘 빼고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청년유니온 활동에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년 전과 변함없이 청년유니온에 애정을 갖고 있습니다. 편안하고 내츄럴~한 마음가짐으로 여러분과 활동하고 싶습니다. 이런 목표를 갖고 대의원에 출마합니다. 내츄럴~하게 저를 뽑아주세용.


* 주요 공약

조합원분들이 청년유니온을 친근감을 느끼도록 하는데 역할을 하겠습니다.

청년유니온의 변함없는 애정을 갖고 활동하게습니다 !


* 경력

-2016~2017 동북권 모임지기

-4기 청년유니온 본부 대의원 및 서울지부 대의원

우이환.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우이환

안녕하세요. 이번 청년유니온 서울청년유니온 대의원 후보자로 나온 우이환입니다, 가입은 2011년도에 했지만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 하고 있다가 2016년도 후반부터 다시 활동을 시작 했습니다. 지금은 동네모임지기로 활동하면서 청년유니온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서울청년유니온 대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청년유니온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고 함께 활동하기위해 서울청년유니온 대의원 후보자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만일 제가 서울청년유니온 대의원으로 활동하게 되면 청년유니온에 도움이 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요 공약

동네 모임이 더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청년들 고충에 대해 한발 짝 먼저 찾아 가겠습니다.

* 경력

– 2017년 동네모임지기로 활동 함

이기원.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이기원

2013년 초, 잘 알지 모르는 상태로 호기롭게 대의원에 출마하며 청년유니온과의 인연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3기 대학생팀장과 4기 운영지원팀장으로 활동하며, 많은 사람을 만나면서 청년유니온이 아니었다면 알지 못했을 소중한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것들이 있었기에 무언가 해볼 수 있겠다는 꿈을 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활동을 시작하며 생각했던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품고있는 억울한 사람이 없는 사회를 꿈꿔봅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내 곁에 있는 가까운 사람들부터 돌보는 것부터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그동안 제가 청년유니온에서 받은 것만큼, 청년유니온을 함께하고 있는 조합원분들과 우리 곁에 있는 수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요 공약

많은 조합원들이 함께 청년유니온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습니다.

위로의 공동체를 넘어 함께 고민을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경력

20132기 청년유니온 대학생팀

2014~153기 청년유니온 대학생팀장

2015년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사무국 회계PM

2016~4기 청년유니온 운영지원팀장

* SNS

www.facebook.com/origin208



이성휘.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이성휘

안녕하세요. 청년유니온을 만나고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히고있는 조합원 이성휘입니다. 청년유니온을 통해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를 만나고 3년간 근무를 하다 지금은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울 대의원을 한적이 있고 청유에 잘 쓰일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주요 공약

프리랜서 유니온 조합원 모임

약속문 이행을 위한 본부의 다양한 행사 사전 확인

청년유니온 내 다양성 존중을 위한 모임

* 경력

201510– 11월 소사이어티알랩 사회적기업 술펀

2016-17년 서울 청년유니온 대의원

20154176월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재직

20177현재 프리랜서 활동중

* SNS

www.facebook.com/kinghwi



이수호.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이수호

서울대의원에 출마하게 된 이수호입니다.

지난 2년간 청년유니온에서 동네모임 지기로 활동하며 일이 바빠서 모임에 참석하기 어렵다는 말을 참 많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바쁜 일상 속에서도 유니온과 인연을 맺는 분들의 삶도 이야기도 유니온에서 함께 할 수 있도록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수호랑 수호랑 청년유니온 같이해요!


* 주요 공약

– 서울 동네모임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서울지역 마지막 퍼즐조각 동남권 개척, 함께해요!

– 청년유니온에 누구도 상처받지 않고 함께 웃을 수 있는 웃음을 선사하겠습니다.

평화의 유머를 지향하는 내일의 유머 모임, 같이 해볼래요?


* 경력

서울청년유니온 서남권 모임지기

청년유니온 팟캐스트 진행 (DJ)

페이스북 수학을 싫어하는 사람들의 모임운영자


* SNS

www.facebook.com/leesuhobook



이주형.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이주형

2012년 여름, 일하던 편의점에서 돈을 훔쳤다는 누명을 쓰고 임금 체불을 당했습니다. 억울하고 분했지만, 모두들 저에게 운이 좋지 않았다며 위로해주었습니다. 제가 청년유니온을 만난 순간이었습니다.

20124580원에 불과했던 최저임금은 7530원으로 올랐고, 많은 곳에서 다양한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원래 그런 것은 없다며 함께 싸워온 많은 조합원들 덕분입니다. 5기 청년유니온, 우리의 일터에서 함께 더 많은 변화를 일으킵시다. 감사합니다.


* 주요 공약

서울 동남권 동네모임 신설

정기적으로 대방어 모임 진행

* 경력

2017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일자리 정책 모니터링팀

이호준.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이호준

안녕하세요, 2018년 신규 노동자가 된 청년 이호준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구직자/예비노동자로서 활동했다면 이제부터는 노동자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 공약

20대 청년 노동자들에게 청년유니온 적극 홍보

권위주의적 노동문화 개선을 위한 적극적 활동

* 경력

2기 대학생팀 활동, 3기 대학생팀 활동, 3기 본부대의원, 4기 본부대의원

정남진.jpg

서울청년유니온 남성 대의원 후보 정남진

안녕하세요. 이제 서울살이 15년차가 되는 조합원 정남진입니다. 망원동 주민이자 동네가 유명해지면서 월세인상으로 이사를 하게 될까 노심초사하고 있는 임차인이기도 합니다. 일상에서 그리고 주변을 보면 아직도 노동에 대해 우리사회에 사각지대와 불합리한 일들이 아무렇지도 않게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에 가장 옆에서 든든히 함께 해주는 청년유니온이 항상 고맙고 든든합니다. 그리고 저도 조합원의 한 사람으로서 작은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 주요 공약

주거를 비롯하여 청년들이 가진 다양한 의제를 청년유니온의 활동과 연계할 방안 모색

지역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조합원 모임 활성화여 기여

일반 조합원과 함께 숨 쉴수 있는 살아있는 청년유니온 활동에 기여

* 경력

2014.3~2017.3 민달팽이유니온 사무국장

2017.3~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사무국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