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총회_및_대의원회 #회의결과보고 #후기

지난 2월 24일(토) 광화문 변호사회관 조영래홀에서 120여명의 조합원들이 모인 가운데 5기 청년유니온 정기총회 & 대의원회가 열렸습니다!

IMG_7874.jpg

‘청년유니온 본부 및 7개 지부의 임원 및 대의원 선거결과’보고가 이루어졌어요. 이 자리에서 청년유니온 5기 본부 임원으로 김병철 위원장과 김영민 사무처장이 공식적으로 취임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임기를 마친 본부 4기 김민수 위원장과 송효원 사무처장, 전진희 기획팀장, 이수호 조직팀장, 이기원 운영지원팀장이 조합원들에게 아쉬운 마무리 인사를 전했습니다.

IMG_7901.jpg

IMG_7932.jpg

한편, 이번 전국 동시선거에서 전국 8개 지부 이외에 새롭게 전북(서난이)과 제주(박경호)에서 선출된 대의원 두 분이 지부건설의 포부(?)를 밝히셨습니다.이날 총회&대의원회에서는 2017년 사업평가 및 결산안과 5기청년유니온 2018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이 조합원들과의 활발한 논의를 거쳐 의결되었습니다. 이번 사업계획안에는 기존에 진행해오던 방송드라마현장의 노동조건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활동 이외에 여성청년, 사무직, 제조업, 프리랜서 등 새로운 이슈에 대한 사업계획이 제출되었습니다.IMG_7960.jpg

IMG_7946.jpg

총희&대의원회가 끝난 뒤 ‘5기 청년유니온 개막식’이 진행되었는데요. 김지현 경남위원장과 이수호 전 조직팀장이 각각 반다비와 수호랑을 맡아 진행했습니다. 개막식행사에서는 이번 전국 동시 임원선거에서 선출된 임원들이 조합원여러분께 인사드리는 시간과 각 지부에서 가져온 각 지역별 특산물(?)을 추첨해 조합원들에게 선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천지부(위원장 선민지)에서는 따끈따끈한 계란빵을 준비했는데요. 추첨에 뽑힌 조합원(서울)이 자신의 고향이 인천이라며, 어릴 때 엄마와 함께 먹었던 추억이 있다며 고마움을 전하면서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서울은 강서맥주와 버터오징어, 경기는 장미꽃, 광주는 무등산 호랑이빵(?), 전북은 전주초코파이, 대구는 대구지부 후원주점 티켓, 경남은 경남청유밴드 트래바리 앨범 , 청소년지부는 필기구세트, 제주는 한라봉(!)치약을 준비했습니다 ㅎㅎ)

IMG_8096.jpg

IMG_8069.jpg

IMG_8071.jpg

공연으로는 경기지부 임원으로 당선된 김강호, 이성준 조합원의 듀엣공연과 본부 회계감사로 당선된 최유리님의 ‘혼자가 아니야’ 떼창공연이 있었는데요. 이성준 조합원의 랩공연의 힙함이 철철흘러넘치는 가운데 김강호 조합원은 추임새를 넣으며 노래없는 비쥬얼(???) 피처링을 선보였습니다.

IMG_8044.jpg

IMG_8150.jpg

총회&대의원회가 끝난 후 진행된 ‘개막식’행사에서 무엇보다 재미요소는 진행자였던 김지현-이수호의 케미였는데요. 두 사람이 서로 티격태격할때마다 여기저기서 웃음이 터져나왔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 총회와 대의원회, 행사까지 이어지는 가운데 활발한 토론과 뜨거운 호응, 웃음이 이어졌는데요. 앞으로도 이 날처럼 열정과 웃음을 잃지 않고, 2018년 함께 힘차게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IMG_8162.jpg

 총회 사진 원본보기 및 다운로드 : bit.ly/2EZeidp

▶ 정기총회 및 대의원회 회의록 보기 : goo.gl/vqtrGh

▶ 정기총회 및 대의원회 자료집(최종 보고용) 보기 : goo.gl/dsPkz9
※ 빨간 글씨로 표시된 내용이 총회에서 토론되어 수정된 내용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