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만남

#조합원을_만나러갑니다

 

오늘(18점심김지훈 조합원을 만났습니다일하고 계신 곳 근처에서 만나 같이 점심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지훈님은 지방선거 정책TF에 함께 하고 계시는데요주민발의 조례 제정부터 타시도에만 있는 조례에 대한 정보까지 조례 제정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특히건강권 조례를 제정하는 것에 참여해본 경험이 있으셔서이 부분에 대해 자세히 들려주셨습니다언젠가 꼭 주민발의 조례제정 운동을 해보고 싶다고 말씀하셨는데저도 꼭 같이 해보고 싶었습니다. 🙂

 

현재는 일을 하고 있어 많은 활동을 할 수 없다고 하셨지만안산에서의 활동과 지방선거 정책TF까지 바쁜 시간 속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참여하고 계셨습니다일을 하면서 활동과 운동으로 만들어가야 할 부분과 필요가 생기다 보니활동의 끈을 놓을 수 없다는 말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직업으로의 활동가와 일과 활동을 병행하는 것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훈님과 이야기를 나눌수록 일상 속에 활동이 자연스레 몸에 배어있는 듯 했습니다궁금한 것이 있을 때는 정보공개 청구를 해보고하시는 일과 연관이 있지만 타 시도 조례를 찾아보고정책을 분석하는 것이 자연스러워 보였습니다저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10대 시절부터 청소년 운동을 하며 지금까지 활동을 이어온 것이 습관처럼 된 것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 외에도 청년유니온에 가입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도경기도 각 지역에서 청년활동에 대한 현황지방선거 정책 TF에서 같이 공부하고 싶은 것들까지 짧은 시간 동안 여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다음 지방선거 정책TF 모임 때 만나기로 하고짧은 만남을 마쳤습니다조합원 만남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photo_2018-06-18_17-12-24.jpg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