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년유니온 #수원모임 #자전거n텃밭 #익숙한실루엣누규

 

이번 수원 모임은 서울의 따릉이처럼 수원에서 대여할 수 있는 모바이크(mobike)를 이용해보고, 자연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텃밭에 물을 주기로 계획했습니다!

 

#1. Po모바이크wer

수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공자전거 정책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수원역에서 모여 텃밭이 있는 곳 까지 자전거 대여 서비스 모바이크(300/)”를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깨알 TIP 모바이크 사용방법>

 

먼저 “mobike” 어플을 다운받고

원하는 금액을 충전한 뒤 (체크/신용 카드 등록)

자전거 위치를 찾아서 잠금 해제를 눌러 어플을 통해 QR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 TIP! 버스정류장 등 주차구역에 반납하면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반납할 때에는 지정된 자전거 주차구역에서(그 외의 지역에도 가능하지만 포인트 차감) 뒷바퀴의 잠금장치를 이동하고 어플에 표시된 금액을 확인하시면 끝!

 

2시간동안 자전거 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탔습니다. 길에는 금계국과 꽃양귀비, 개망초 등이 피어서 예쁘고 바람도 시원했습니다!

 

#2. 텃밭에 미스트 뿌리기

텃밭에는 쑥갓 카모마일, 오이, 토마토, 호박, 등등이 있었어요! 저희는 물을 준다고 주었지만.. 사실 그 정도 한두 번 흙을 적시는 것은, 피부에 미스트 뿌리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본격적으로 물을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주거공간과 텃밭이 가깝게 어우러져 있어서 참 좋았어요.

 

#3. 다음 모임

다음 모임은 728()에 진행됩니다! 프로그램은, 최저임금 7,530원으로 세 시간동안 창의적으로(?) 놀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예정입니다! 최저시급으로 세 시간동안 어떤 재밌는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다음 모임도 많이많이 참여해주세요~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