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2018 경기청년유니온 송년회, 석! 새각~ 소긋!

#흥했네송년회 #Gtbc #뉴스룸 #수원시흥안산부천성남의정부서울 #내년은경기전국구로
▶아래 사진과 영상 링크가 있습니다! 🙂

지난 주 토요일(12/8) 경기청년유니온 2018년 송년회가 있었습니다. 총회 이후 지역별 조합원이 한 자리에 모였는데요. 그만큼 화기애애하고 유쾌한 송년회였습니다. SSG 패러디 영상, Jtbc를 패러디한 Gtbc, 각종 퀴즈와 선물교환 프로그램까지 볼거리와 즐길거리 가득한 송년회였습니다! 본격 후기 시작하기 전에 사진 먼저 보고 가실게요~~!! (글이 넘나 길어요! )

::: 송년회 방영 영상보기 :::
▶ bit.ly/2018송년회_영상

::: 송년회 당일 사진보기 :::
bit.ly/2018송년회_사진

크기변환_1.jpg

크기변환_2.JPG

크기변환_3.JPG

크기변환_4.JPG

크기변환_5.JPG

크기변환_6.JPG

크기변환_7.JPG

크기변환_8.JPG

크기변환_9.JPG

크기변환_10.JPG

크기변환_11.JPG

크기변환_12.JPG

미방영한 SSG 패러디 영상을 시작으로, 경기청유 활동을 담은 퀴즈를 통해 짧고 굵게 그 동안의 활동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1-2월 후보자 선거운동부터, 최저임금 캠페인, 동네모임, 정책연구와 조사, 노사민정 등 GGY뉴스를 통해 공유했던 다양한 활동이 담겼습니다. 퀴즈는 매월 조합원과 후원회원에게 발송하는 소식지 <담다>를 담당하고 있는 이성준 사무국장님이 알차게 만들었습니다. 

당일 사회는 수원에서 활동하는 김지현 조합원님이 진행했는데요. 지현님은 송년회 기획부터 실무까지 함께 준비했습니다. 광활한 경기도에서 지역별로 활동하다 보니 함께 모여서 놀 기회가 없었던 것 같은데요. 서로의 활동을 확인하고 함께 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진행을 하면서도 알게 모르게 이런 요소들이 녹아져 있었답니다! 서로 잊을 수 없도록 얼굴을 그리며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그 중 하나였다는 것~~

이제 서로 얼굴도 알았겠다! 메인 프로그램인 <Gtbc 뉴스룸>으로 이어졌는데요. 김강호 위원장이 앵커를 맡아 진행했습니다. 다시 돌아봐도 다양한 활동을 했는데요. 수원의 재미난 주제 선정과 흥하고 있는 시흥모임(흥하시흥!), 그리고 최장수, 수식어가 필요없는 안산모임 활동소식을 전했습니다. 이하은, 박다듬, 문지원 지역팀장님들이 활동하며 고민했던 것과 소회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안산에서 진행했던 캠페인은 이은경 회계감사님이 공유해주셨는데요. 내년에도 기대해야 할 정도로 알찬 활동이었습니다!

2부에서는 연구와 조사사업에 대한 공유가 이어졌는데요. 경기청유 정책연구팀에서 프리랜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함께 활동하고 있는 송주희 조합원님이 그리고 시흥 청년정책협의체 노동인권분과와 경기청년유니온이 함께 연구하고 있는 “시흥형 청년친화기업 인증 지표연구”의 소식을 공유했습니다. 시흥에서 유명하고(?) 경기청유 대의원인 조은주 조합원이 발표를 맡아주셨는데요. 안산과 시흥이 함께 활동을 만들어보자며 의지를 불태우셨습니다. 😀 

아쉽게도 함께 하지 못한 사무국장님을 위한 헌정 영상(야나두_네가 포기하지 않으면, 우리도 포기하지 않아“)과 나현우 기획팀장님이 담당하고 있는 영화제 사업과 본부 활동을 알아보는 팩트체크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한지혜 특파원(aka 교육팀장)이 현장에 참여한 조합원들의 이야기도 들어보았는데요. 활동하면서 기억에 남는 것, 올해 자신의 키워드와 내년의 기대까지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진 선물교환 프로그램으로 각자 준비한 선물도 교환했는데요. 참여하신 분들이 모두 하나씩 받아 갔다는 것! 뒤풀이까지 짧은 시간임에도 시간을 꽉꽉 눌러담은 알찬 송년회였습니다~

다 같이 모여서 더 즐거웠던 송년회였던 것 같습니다! 2019년에는 함께 모일 자리를 더 만들어봐야겠습니다! 2019년 송년회는 경기도 전국에서 모이는 것으로~!! 

2월에 있을 총회까지~ 저희는 내일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jtbc 패러디였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