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ke.jpg

청년유니온 부설 상담교육센터 <사단법인 유니온센터>가 곧 출발합니다!

(다섯줄 간단요약)
– 부설 센터 이름을 <사단법인 유니온센터>로 정했습니다!
–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비영리사단법인 설립 허가를 받았습니다!
– 한지혜 조합원이 대표를 맡아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 국가공무원노조가 센터 설립에 3백만 원을 후원해주셨습니다!
– 2019년 3월, 유니온센터가 여러분과 함께 출범합니다!

새해를 맞아 조합원/후원회원 여러분께 센터 설립 프로젝트 소식을 전합니다. 작년 6월에 ‘법인설립TF팀’이 꾸려지고 벌써 7개월이 지났습니다!

첫 사업계획서를 쓰며 자문을 구하러 다니고, 열린 회의(8월)와 전국 간부수련회(9월)를 통해 조합원분들께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도 있었습니다. 9월 중순에는 ‘센터 이름 공모전’을 진행했고, 총 25분이 참여해주셔서 5분께는 기프티콘 선물을 보내드렸습니다! (잘 받으셨죠?)

* 법인 공식 명칭을 ‘유니온센터(Union Center)’로 정했습니다. 우리가 이 센터를 만들면 평소에 어떻게 부르게 될까? 질문했을 때 ‘유니온센터’라는 이름이 가장 무난하고 직관적이고 확장적이라 판단했습니다. (자꾸 부르다 보면 입에 착!!) 여러분이 주신 좋은 아이디어들은 앞으로 개별 사업기획에 잘 담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19년 봄 공식 출범을 목표로, 작년 하반기에는 협력단체 만남을 진행하는 한편 법인 설립을 위한 행정적인 절차를 속도감 있게 추진했습니다. 많은 분의 도움으로 지난 1월 11일자로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비영리사단법인 설립 허가를 받았습니다. 법인 정관은 센터의 목적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센터는 노동조합 청년유니온의 부설기구로서 청년 노동자의 권리보호와 근로조건 향상을 위한 제반 사업을 수행하여 청년 노동자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그리고 경기청년유니온 교육팀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지혜 조합원이 대표를 맡아 센터 운영과 사업을 총괄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지난 14일, 국가공무원노조에서 사회연대의 뜻을 담아 3백만 원을 후원해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와 연대의 인사를 전합니다.

photo_2019-01-22_12-20-37.jpg

국가공무원노조 후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매일노동뉴스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청년유니온 부설 상담교육센터 <사단법인 유니온센터>는 다가오는 3월, 9년 전 청년유니온이 출발한 바로 그 달에 공식 출범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유니온센터가 자기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후원계좌 : 국민은행 498101-01-290747 사단법인유니온센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