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2019년 정기총회 및 대의원회 결과보고 + 짤막후기

#경기청년유니온 #정기총회_대의원회 #토크콘서트 #올해도화이팅

2월 23일(토), 지난 주 토요일 시흥에 위치한 경기청년협업마을 2층에서 <2019년 경기청년유니온 정기총회와 대의원회>가 진행됐습니다. 때 맞춰 날씨도 포근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총회와 대의원회 시작하기 전 사전 프로그램으로 청년유니온 김병철 위원장을 모시고 토크콘서트를 진했습니다. 청년유니온이 활동해온 과정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년유니온이 내년이면 10주년을 맞이하는데요. 현장을 발굴하고, 제도를 개선했던 수많은 활동의 구조와 의미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동상담과 커뮤니티를 돌아보며 약속문의 취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었는데요. 2019년 사업과 활동 방향까지 1시간이란 짧은 시간이었지만 내용은 알찼던 시간이었습니다. 

2부 프로그램으로는 총회와 대의원회를 진행했는데요. 총회는 성사되지 않았지만 조합원들과 2018년 사업평가(안), 회계결산(안), 2019년 사업계획(안), 예산(안) 총 네 개의 안건을 토론했습니다. 작은 질문부터 활동방향과 방식에 대한 질문, 그리고 의견도 주셨는데요. 올해 사업을 시행 할 때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는 조합원 1:1 만남과 지역 동네모임, 조합원 모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원으르 만나고, 조합원의 일터 문제를 토대로 현장의 문제를 재조명하는 사업으로 활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청년을 단편적인 시각으로 보지 않도록, 일자리 정책이 제조업과 양적 지표들로만 점철되지 않도록 다양한 현장과 일터의 문제를 짚어내고, 해결할 수 있도록 활동하겠다는 마음으로 사업계획을 제출했습니다. 

총회와 대의원회에 참석하지 못한 조합원 분들을 위해 주요 내용을 정리한 카드뉴스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곧 올라올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나른한 주말 오후였지만 참석해주신 조합원 분들께 감사 인사드리면서 후기는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경기청년유니온 2019년도 파이팅! 조합원 분들도 파이팅! 

덧, 청년유니온 본부 총회는 3월 2일(토) 오후 2시부터, 용산 철도회관에서 진행됩니다! 많이많이 참석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서기록과 자료집은 클릭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9 총회 서기록_최종.pdf 

[수정_최종]저용량_2019년_경기청년유니온_총회_자료집_최종.pdf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