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Y뉴스]
#대만 #타이페이 #대만국립정치대학 #공식행사

안녕하세요 정책팀장 이하은입니다! 🙂 대만에서의 두 번째 소식 전해드립니다.

대만국립정치대학의 “불안정노동 아래서의 노동운동: 동아시아의 사례” 공식 컨퍼런스가 5월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진행되었습니다. 동아시아의 비정규 노동과 비전형 노동-그리고 그에 대한 대응(대만,홍콩,한국,일본의 사례),  공유경제 및 플랫폼 노동, 고용 유연화에 대응책으로서 사회적 경제/협동 경제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이 중에서 청년유니온은, 과거 기업별로 노조가 조직되어 오던 전통적 고용형태를 탈피하여 파편화된 청년 세대의 노동을 조직하기 위한 청년유니온의 활동을 소개하였습니다.(세대별 노동조합, 이슈파이팅, 조직 사업 등) 동아시아에서, 전 세계에서 전통적인 노동 형태가 붕괴하고 새로운 형태의 노동이 등장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변화의 흐름이며, 이에 어떻게 노동자들의 권리를 보호해 나갈 수 있을 것인지 고민하는 것은 많은 상상력과 진지한 고민이 필요한 주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발표는 나현우 본부 기획팀장님이 진행하였고, 통역은 리잉(Liying Chan)이 진행하였습니다. (박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혹시 다른 컨퍼런스 내용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희가 기록하고 기억하는 선에서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DSC00764.JPG

DSC00775.JPG

DSC00777.JPG

DSC00801.JPG

DSC00794.JP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