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채용비리 #청탁당사자_조사는?

서울 남부지검에서 KT채용비리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서울 강서을)을 비롯한 청탁을 한 것으로 보이는 당사자에 대해서는 수사 범위에도 두지 않고 있습니다. 김성태 의원은 온라인으로만 채용 접수를 받는 KT에 인편으로 서류를 접수했다는 기묘한 해명을 한 바 있습니다. 더구나 서울 남부지검장의 친인척이 채용비리에 연루된 것으로 보이면서 수사에 대한 의구심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국가 중요 통신망을 담당하는 대기업 KT의 채용비리에 대해서도 엄정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KT새노조 #청년참여연대 #참여연대 #미래당 과 함께 지난 20일(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였습니다. 청년의 냉소를 더욱 깊게 만드는 채용비리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처벌이 필요합니다. #강원랜드 채용비리에 연루된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강원 강릉)에 대한 1심 선고공판이 다음달 24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달 5일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채용비리를 저지른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경북 경산)에 대해 2심에서 또다시 무죄가 선고되고 말았습니다. 권력에 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법원의 올바른 판단이 필요합니다.

김성태 의원은 어제(21일) 해당 기자회견에 참석한 박주민 의원을 수사를 압박한다며 직권남용이라고 고발했는데요. 적반하장이 아닐 수 없습니다. 김성태 의원은 청탁 의혹을 정치쟁점으로 만들 것이 아니라, 제기되는 의혹에 대해 충분한 해명을 내놓아야 할 것 입니다.

 관련기사 보기 :
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3110

KT채용비리기자회견.gif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