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노동상담 어디까지 가봤쥬?

#수원에서 탄현까지 #부천에서 장지까지

#아직 끝나지 않은 요기요상담 #계속해유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노동상담 요기요상담이 계속 진행되고 있는데요.

416일 수원에서의 만남을 시작으로 고양, 용인, 부천 등 경기도와 서울 곳곳에서의 다양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요기요상담 표지.jpg


원하는 날짜와 시간, 장소를 남겨주시면 상담사가 21조가 되어 직접 찾아가고 있는데요. 상반기에 센터에서 진행한 청년노동상담사 양성과정 특별노동상담사교육을 수료하신 분들과 함께 노동상담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함께 동행해주고 계시는 상담사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page1.jpg

노동상담을 신청해주신 분들의 주제는 다양했는데요. 역시 노동문제가 하나의 문제만 있는 것보다 여러 개의 문제가 얽혀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괴롭힘에 가깝게 힘들게 하여 그만두게 만들고 임금은 제대로 지급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해 들어갔는데 쉬는 시간은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고 성차별을 참아야하고 포괄임금이고, cctv로 감시하여 숨막히게 만들고,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4대보험을 가입해달라고 부탁하게 만들고, 강압적인 상사와의 관계로 힘들지만 직장내 괴롭힘 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들

 

현재 노동법으로 바로 해결책을 제시해드리기 어려워 위로로 대신해야 하는 상황들도 있어 상담을 마치고 돌아가는 발걸음이 무거운 날들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노동법 안내만으로 도움이 되었다고 고마워하시는 분, 상담 후에 진정을 넣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도와줘서 감사하다고 인사해주시는 분, 직장생활이 처음이라 모르는 것들이 많아 답답했는데 앞으로는 잘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고 고맙다고 해주시는 분, 어디에 이야기해야할지 막막했는데 이렇게 상담해줘서 고맙다고 인사해주시는 분들 때문에 상담을 해갈수록 풀어야할 과제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 부담스러우면서도 다른 분들도 계속 만나야겠다고 마음을 다잡게 됩니다! 아자아자!

 

page2.jpg

요기요상담을 진행한 내용들은 추후 사례발표회를 통해 정리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그때를 기다려주세요~

하반기에도 요기요상담은 특별노동상담사 분들과 계속 진행됩니다~ (같이 해주실거쥬?ㅋ)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