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9. 10.(화) 서울&청소년 조합원 간담회

지난 10일(화) 저녁, 서울지부와 청소년지부에서 #조합원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비가 오는 평일 저녁이었지만 많은 조합원 분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먼저 현재까지의 상황을 충분히 설명하고, 5기 청년유니온이 처해있는 조직상황에 대해 진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남은 하반기 사업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석연휴가 지나고 나면 17일(화) 대구부터 지역지부 간담회가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다시 한 번 청년유니온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전국의 조합원 분들과 함께 모색해가고자 합니다. 남은 2019년 청년유니온과 함께해주세요!

서울간담회.jpg

서울간담회2.jpg

2019. 9. 18.(수) 대구 조합원 간담회

어제(18일) 저녁에는 김영민 사무처장과 이슬 조직팀장, 이기원 노동상담팀장이 대구지역 조합원간담회를 다녀왔습니다. 마침 대구 사무실에 놀러오셨던 조합원님이 게셔서 간담회 시작 전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어요.

현재 상황과 관련된 설명과 공유, 하반기 사업 방향에 대해 이야기 드렸습니다. 대구에서는 본부와 지부의 역할이나 전국적인 조직으로서 본부가 해야할 일, 청년유니온이 지금 시점에서 갖는 의미 등에 대한 질문과 의견들을 나누었습니다. 다음 전국 간담회는 내일(19일) 저녁 7시 경남청년유니온 사무실에서 함께합니다! 경남에서 만나요~~

대구 간담회.jpg

2019. 9. 19.(목) 경남 조합원 간담회

지난주 19일 경남청년유니온, 20일 경기청년유니온 조합원 간담회에 김영민 사무처장과 장지혜 기획팀장이 다녀왔습니다.

현재 조직 상황과 하반기 사업방향을 설명드리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합원 1:1만남, 지부지정 후원회원 확대 등의 사업에 많은 관심과 의견을 주셔서 하반기 활동에 대해 더 풍성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늦은 저녁시간까지도 마음 내어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남 간담회.jpg

2019. 9. 20.(금) 경기 조합원 간담회

지난 9 20 금요일 저녁 7, 수원역 주변 스터디으라차에서 본부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상반기에서 하반기에 걸쳐 조직에 일어난 변화를 조직하고 이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뒤에, 하반기의 활동방향을 점검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평일 저녁인데도 일이 끝나고, 멀리에서, 바쁜데도 많이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

+ 죄송하게도  사진 찍는 것을 깜빡해버렸네요……. 사진에 모두 나오지 못해서 너무 아쉽습니다..! ㅠㅠ

모두들 수고많으셨습니다!

경기 간담회.jpg

2019. 9. 22.(일), 23.(월), 24.(화) 인천, 광주, 대전 조합원 간담회

지난 22일(일) 인천청년유니온, 23일(월) 광주청년유니온, 24일(화) 대전청년유니온 조합원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인천은 김영민 사무처장과 이채은 미디어팀장, 광주와 대전은 김영민 사무처장과 이기원 노동상담팀장이 다녀왔습니다.

현재 조직 상황에 대한 진단과 하반기 사업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5기 들어서 본부에서 활동하면서 느낀 성과와 한계, 그리고 향후 과제에 대해 이야기나누었습니다. 지역에서도 청년유니온 활동을 하면서 드는 여러 고민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2019년 하반기를 청년유니온이 더욱 튼튼해지는 시간으로 만들기 위한 마음을 모으는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일주일동안 전국의 청년유니온 조합원을 만나면서 많은 용기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0월 초로 예정된 부산청년유니온 간담회가 남았지만 지부 간담회는 일단락되었는데요. 조합원 만남은 계속됩니다! 완연한 가을입니다. 2019년 하반기 청년유니온의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리겠습니다~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인천 간담회.jpg

광주 간담회.jpg

대전 간담회.jp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