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_회계감사_오승재.jpg

회계감사 후보 오승재


청소년유니온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4기 청소년유니온 회계감사 선거 후보, 조합원 오승재입니다.  

청소년유니온 회계감사 후보로 출마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1기부터 직전 3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청소년유니온 회계감사는 노동조합의 회계 처리가 적절히 이루어졌는지를 살핌은 물론, 활동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해 청소년유니온의 재정 상황을 다양한 측면에서 면밀하게 진단하는 한편, 나아가 재정 확충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권고하는 중요한 사무를 수행해왔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부족한 역량으로 인해 청소년유니온에 누가 되지는 않을까 하는 염려가 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소년유니온 회계감사 후보로 출마한 까닭은 오직 하나입니다. 청소년유니온이 계속 우리 곁에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너무나도 크기 때문입니다. 

청소년유니온은 출범 이후 화려한 대기업 간판 뒤에 가려진 청소년 노동자의 열악한 노동환경을 고발했고 청소년을 값싼 노동력으로 쓰다 버리기 급급한 특성화고 현장실습의 병폐를 가리켜 대수술이 필요하다 진단 내렸습니다. 더불어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청소년의 울분을 모아 함께 뱉어냈고 여성 청소년 노동자에 대한 젠더폭력에 맞서 모두에게 성평등한 일터를 요구했습니다. 

이처럼 청소년유니온은 기존 노동조합이 눈여겨보지 않았던 청소년의 곁을 지키며 존엄과 권리를 주장했습니다. 한국 사회가 청소년을 노동의 주체로 호명하기까지 청소년유니온이 쏟아온 노력과 헌신은 말로 다 하기 어려울 만큼 크고 깊습니다. 

그렇기에 청소년유니온은 계속 우리 곁에 있어야 합니다. 열악한 청소년 노동 현실이 수면 위로 드러났지만 변화의 속도는 더디기만 합니다. 그 변화를 하루 속히 앞당겨 이루기 위해 청소년유니온에게 요구되는 역할은 막중합니다. 청소년유니온이 안정적 재정을 필요로 하는 이유입니다.  

4기 청소년유니온 회계감사가 된다면 이러한 재정 상황을 무겁게 받아 안겠습니다.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하겠습니다. 청소년유니온 조합원 및 후원회원 가입·탈퇴 추이와 수입·지출구조를 명확히 파악하고 후원회원 CMS 입금 현황을 살펴 현재 상황에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고민하고, 필요하다면 조합원 및 후원회원 조직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재정 측면의 대책을 마련해 권고하겠습니다. 회계감사 본연의 업무인 회계 업무 처리 감사도 조합원 여러분을 대표하여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회계감사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여 청소년유니온이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는 안정적인 재정 기반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여 청소년유니온이 우리 곁에 계속 든든하게 머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청소년유니온 조합원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을 호소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주요 공약

1) 투명한 회계감사를 통한 재정 안정성 확보 방안 모색

2) 재정 확충을 위한 조합원·후원회원 관리 및 조직 프로젝트 조력


**주요 경력

청년유니온 4기·5기 10대 부문 비례 대의원 

청년유니온 평등·존중·환대의 공동체를 위한 약속문 TF 팀원


**SNS

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955060651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