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4일 신촌 사무실에서

지난 3월 24일 저녁 신촌 사무실에서 2021년 이사회 및 정기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1년에 한 번씩 진행하는 정기총회가 어느덧 3회차를 맞이하였습니다. 아니 언제? 벌써?!

런칭파티 한다고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으며 센터 사업운영 계획을 발제했던 때가 얼마 지나기 않은 것 같은데 말이죠.

이번 총회에서는 센터 초창기에 많은 도움을 주셨던 이사님들의 임기가 만료되어 새롭게 구성하게 되었는데요. 3년차가 되었다고 해도 아직까지 시작단계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초창기에 도움을 주셨던 이사님들께 다시 한 번 센터와 함께 해주십사 요청을 드렸고 흔쾌히 승낙해주셨답니다.

다시 한 번 센터와 함께해주실 권오성, 김민아, 신수정, 이채은 이사님들 그리고 우리 김종진 이사장님 감사합니다! 또한 감사 정준영님도 한 번 더 역할을 해주시기로 했답니다! 모두 잘 부탁드립니다^^ (알고보면 한지혜, 이기원 두 명도 이사랍니다ㅋ)

즐거운 정기총회 모습

올해에는 새롭게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정책연구와 교육 파트에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들을 모셔서 함께할 예정인데요. 구성이 완료되면 다시 한 번 소개드리겠습니다.

센터 사업은 크게 교육와 상담 2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상담은 다양한 방법으로 청년들의 노동상담을 진행하여 사례를 잘 모아 사례보고서를 만들고 있으며, 교육은 전문가양성과정(상담사-강사단)에 심화교육을 추가하고 부문별(대상/이슈별) 노동법 아카데미를 격월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2020년 콘텐츠 개발사업으로 유튜브를 새롭게 시도해봤는데요. 올해는 기획에 조금 품을 들여서 진행해볼 계획이고, 반응이 좋은 ‘이달의 상담’은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청년유니온과 함께 작업하고 있는 팟캐스트도 계속 진행하고요.

조금씩 성장해가고 있는 유니온센터의 소식들은 새롭게 웹진을 통해 알려드릴 계획입니다.

웹진에는 저희 이사님들과 자문노무사 분들의 칼럼도 실릴 예정이에요^^

이런 사업계획들을 논의했던 정기총회를 시작으로 센터 사업이 본격 가동되었습니다.

앞으로 자세한 내용들은 웹진으로 알려드릴게요!

3년을 맞이한 유니온센터의 활동 많이 기대해주세요!

2021년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