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8일 청년유니온에 처음 패션어시들의 이야기를 알리고, 2020년 9월 23일 패션어시유니온 준비위원회 출범을 거쳐, 청년유니온과 함께한 지 어느덧 1년! 기다리고 기다리던 “패션어시유니온 창립총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박수(짝짝짝)

 

감격스러웠던 총회의 현장! 함께 만나보시죠!

창립총회는 신촌역 인근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창립총회이니 만큼 이번 총회에는 준비위원회부터 함께 해주신, 그리고 당일 새로 가입해주신 패션어시유니온 조합원분들 뿐만아니라 부족한 일손을 도와주러 와주신 청년유니온 본부 집행부, 축하하러 와주신 청년유니온 조합원분들과 집요한계산기TF팀! 많은 분들께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총회장 입구를 밝혀준 사진들!

또한 무려 50여명의 청년유니온 조합원 분들께서 패션어시유니온 창립을 축하하는 사진을 보내주셨답니다! “WELCOME”, “서로가 있어 든든한 우리”, “함께하게 되어 기뻐요”, ” 같이 싸우자” 피켓을 들고 저희를 환대해주는 모습이 정말 든든하고 감동이었습니다. 직접 만나 뵙고 함께할 날이 얼른 찾아오길 바랍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총회는 청년유니온 이채은 위원장님의 따뜻한 기조연설로 시작되었습니다. 청년유니온에 대해서 잘 모르시던 신입조합원분들께는 청유를 알아가는 흥미로운 시간이 되었는데요. 기존 조합원들도 청년유니온의 창립선언문과 청년유니온이 일궈온 작은 승리의 순간들을 살펴보며 청년유니온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의 공동체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이후 진행에는 임시의장 크리미주님, 서기 및 감표위원으로 문서희 기획팀장님이 수고해주셨습니다.

본 회의의 안건은 “1기 임원선출”, “운영규정 제정”, “사업계획”, “예산” 총 4가지였습니다.성실히 투표에 참여해주신 조합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1기 임원으로는 위원장 마라님, 회계감사 톳님이 선출되었습니다. 당선 후기를 전한 후에는 이채은 위원장님께서 꽃다발과 함께 패션어시유니온 깃발을 선물해주셨답니다. 열심히 활동하는 패션어시유니온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후 나머지 안건에 대해서는 의장을 맡은 마라님이 진행하셨습니다. 발제를 통해 조합원분들께 내용을 전달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이야기 나눌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기록 보고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식순으로 패션어시유니온 조합원들의 기념촬영과 패션어시유니온 창립선언문 낭독이 있었습니다. 낭독은 총회에 참여해주신 패션어시유니온 조합원 전원이 함께 했습니다. 패션어시유니온 창립을 꿈꾸며 창립선언문 안에 담았던 소망들이 “함께 바꾸어 나가자”는 내용의 마지막 문단을 같이 읽으며 이제 막 의미있는 외침이 되던 감동적인 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청년유니온 각 지부 위원장님들께서 보내주신 축하영상이 감동에 재미까지 더해주었답니다. 진심어린 축하의 말들로 총회가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청년유니온 사무실로 이동해 진행된 뒷풀이에서는 조합원분께서 보내주신 피자를 먹으며 서로 인사를 나눴는데요. 덕분에 또 한번 조합원분들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감사합니다. 헤어지기 아쉬울 만큼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총회 후기는 여기까지 들려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막 정식으로 출범한 패션어시유니온! 지금까지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신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리고 열심히 활동하는 패션어시유니온 되겠습니다! 화이팅~!

총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자료집과 서기록을 확인해주세요. “패션어시정보공유” 인스타그램을 통해 카드뉴스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