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25 일요일 오후 신촌 사무실에서 어마어마한 공부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노동인권캠페인단’ 두둥! (※멤버들은 이름 잘 모름 주의)

‘노동인권’도 어려운데 캠페인까지? 이게 무슨 일인가 싶지만 사실입니다!

어려워서 공부하고, 공부한 거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한 공부모임인 것이죠~

노동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유니온센터가 ‘노동인권’을 공부한다? 오잉?

조금 의아해하실 수도 있는데요. 센터 내부에서는 우리의 교육이 아직 ‘노동법’ 교육에 가깝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 상담사례, 청년유니온의 의미와 활동들을 설명하며 단지 노동법 교육으로만 그치는 것은 아니지만 노동인권교육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노동인권을 공부하는 모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모임에서 같이 공부할 멤버는 무려 2020년 강사단 양성과정을 수료하신! 알고 보니 한 분은 청소년 관련 기관에서, 다른 분은 여성단체에서, 또 다른 분은 대안학교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로 노동인권에 대해 평소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었습니다. 와~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정말 든든합니다^^

공부모임은 한 달에 한 번 모여서 2-3시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인데요.

처음해보는 공부모임이라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함께 모여주신 분들을 믿고 유니온이 말하는 노동인권, 노동인권교육이란?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앞으로의 활동 기대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