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 온라인으로 경기도 방방곡곡 공공일자리 조사를 위한 모임을 진행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어떤 방향으로 조사를 진행할지 생각을 모으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 함께 참가자의 경험을 위주로 인터뷰하고 조사하고 싶다는 결이 맞는 의견이 나와 방향성은 그렇게 결정하였고, 앞으로 구체적인 인터뷰이 모집과 진행 등에 대해, 기존의 사업 종류를 조사하고 다시 논의해보기로 했습니다! 🙂 함께 하고 계신 분들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모임도 기대됩니다 🙂 화이팅!

[기록 내용 일부]

조사 방향 : 공공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의 경험을 주된 기반으로 인터뷰 등을 진행 – 사례집 등 인터뷰 자료를 기반으로 가공
과정 : 구글 설문지 등을 통해 인터뷰이를 받은 뒤, 인터뷰이 선정 (사업 종류 등을 고려) 인터뷰를 진행(대면 혹은 비대면(줌))
(인터뷰이 모집 기간은 한 달 정도로 생각하되, 초반에 신청자가 많으면 선정하여 인터뷰와 동시 진행- 가까운 지역이나 관심 분야에 따라 인터뷰 진행자는 나눠서)

대상과 범위 : 공공일자리 사업의 예시를 구체적으로 찾아보고, 공통의 사업은 묶고 구체적인 사업명 등을 예시로 들어 어떤 범위의 사업을 다룰지 명확하게 알도록 한다.
(ex.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서울시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제외, 중앙 사업이지만 경기도 내 지자체를 통해 진행하고 경기도 내에 출근할 경우 포함)

답글 남기기